b. 1975, Miryang, Korea
Lives and works in Daejeon, Korea
EDUCATION
한남대학교 회화과 졸업
CAREER
>> 전시기획 : 현대미술 여류작가회전 기획(2019년 비아코코 갤러리/옥천)
대전국제아트쇼 전시 총감독 2014~2017년(무역전시관/대전)
>> 심사위원 : 대전미술대전, 정수미술대전, 김해미술대전, 세계평화미술대전,
저탄소 녹색성장미술대회, 모란현대미술대전, 중부 어린이대회 심사위원 역임
>> 운영위원 : 여성미술대전, 보문미술대전, 서해미술대전, 세계평화미술대전,
도솔미술대전 운영위원 역임
SELECTED SOLO EXHIBITIONS
2023 자인제노 갤러리/서울
2023 소금항아리 갤러리/파주헤이리
2022 아트버디갤러리/서울
2022 갤러리 숨/대전
2022 금보성 아트센터/서울
2021 교동갤러리/옥천
2019 제이큐브 미술관/영월
2019 아뜨리에 갤러리/분당
2019 예술창고 갤러리/영동
2019 명화갤러리/대전
2018 자하갤러리/서울
2018 갤러리 까페마랑/세종
2017 Seloarts & C Gallery/서울
2016 모리스 갤러리/대전
2015 갤러리 메르헨/대전
2014 누브티스갤러리/대전
2014 도솔갤러리/대전
2013 대전무역전시관/대전
2011 모리스갤러리/대전
2011 정갤러리/서울
2010 Gallery The K/서울
2010 그랜드 인터컨티넨털 호텔/서울
2009 리하갤러리/대전
2008 청원미술관/청원
2007 대청문화전시관/대전
2006 하나은행 갤러리/대전
2006 롯데화랑/대전
SELECTED GROUP EXHIBITIONS
(2023, 현재 150여회)
2024 ARTMUSE 전속작가 개관전(아트한갤러리, 서울)
2023 신미술회 50주년 기념전(갤러리 라메르/서울)
Yoon Art Festa(윤갤러리/인천)
서울옥션(서울옥션 본사/서울)
TURBO ART & NFT EXHIBITION(앤드트리갤러리/서울)
새로운 바람 in korea(윤갤러리/대전)
사실적으로 봄(아트디오션갤러리/여수) 3인전
갤러리 아트한 개관전(갤러리 아트한/수원)
2022 2022 PLAS JW MARRIOTT SEOUL(JW 메리어트 호텔/서울)
깔롱마켓 초대전(깔롱마켓/수원)
아트목포(문화예술회관/목포)
윤인철 소장전(갤러리 벨라/인천)
KAMA정기전(인사아트프라자/서울)
해바라기집 고양이… “딸기”(갤러리 메르헨/대전) 3인전
푸릇 푸릇 fruit fruit!(아트필드 갤러리/서울) 3인전
새로운 바람전(현대갤러리/대전)
2021 K옥션 프리미엄 온라인 경매(K옥션갤러리/서울)
2020 미미사 창립전(경인미술관 아틀리에관/서울)
KAMA2020(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서울)
Hello2021전(제이큐브 김보연미술관/영월)
리뷰전(예술가의 집/대전)
2019 자연과 환경전(세종포스트 갤러리/세종)
세종환경미술협회 정기전(청암아트홀/세종)
창형전(고트빈 갤러리/대전)
한.중 새로운 바람 10인 초대전(시농갤러리/대전)
AAA정기전(성남아트센터/성남)
보은 국제아트엑스포(보은국민체육관/보은)
KAMA 2019 Art Show(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서울)
모리스갤러리 11주년 기념전(모리스 갤러리/대전)
그림 그리는 남자, 수놓은 여자의 첫 번째 이야기전(옥천도서관 전시실/옥천)
2018 한,중 새로운 바람전(주중 한국문화원/베이징/중국)
아시아미술가협회 평화전(팔레드 서울 갤러리/서울)
한.중 문화 창의 산업박람회(컨벤션센터/위해/중국)
한국작가 3인 초대전(한락방 갤러리/위해/중국)
한류, 이제는 미술이다전(문예의 전당 미술관/당진)
한,일 교류전(기타노자까 갤러리/고배/일본)
송울진전(울진문화센터 전시장/울진, 인사아트센터 본 전시장/서울)
대전 서구 힐링 아트 페스티벌(보라매 공원 일대/대전)
‘Hi, Story“(ABLE FINE NY GALLERY/New York/미국)
추풍가색전(단해미술관/영동)
새로운 바람전(고트빈갤러리/대전)
2017 꽃-희망 동행전(라온컨벤션호텔/대전)
대전미술제2017(대전예술가의 집/대전)
2017한국, 네팔국제현대교류전(네팔예술연합회관/Nepal)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여수세계박람회장/여수)
히말라야를 그리다전(당진)
ART PICNIC전(바이올렛 갤러리/서울)
국제아트페스티벌(여수 세계박람회장/여수)
한남회화전(한남대학교 미술전시실/대전)
2016 AAA한일회화교류전(고베 기타노자까 갤러리/Japen)
남도끝자락-아름다운 강진전(강진아트홀/강진)
AAA정기전(팔레트서울 갤러리/서울)
대전미술제2016(대전예술가의 집/대전)
동강 현대작가 초대전(문화예술회관/영월)
중작파 초대전(올미갤러리/서울)
대전광역시 미술대전 초대작가전(시립미술관/대전)
로뎀나무갤러리 개관기념전(로뎀나무 갤러리/옥천)
The숲 갤러리 중작파 초대전(The숲 갤러리/창원)
중작파 정기전(금봉미술관/광주)
ARTIST NOTE
Exterior...
<외형적인 것>
작품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사과 혹은 과일이나 꽃 같은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는 물체들이 거의 모든 작품에 등장한다. 이 모티브들은 작가가 추구하는 외형적 아름다움에 대한 비판에 가장 어울리는 소재로 발견되어 오랜 기간 동안 작가와 함께 작업되어져 왔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존재이기도 하다.
우리나라의 현실을 보면 당장 먹고 살기 어려운 힘든 삶을 살지라도 차는 좋은 것으로 타고 다녀야 무시당하지 않는 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아니 상대방도 좋은 차를 타고온 사람에게는 자신을 낮게 낮추는 모습을 가지게 된다. 외형적인 모습이 이 사회에 가지는 영향력이다. 또 다른 문제로 “왕따”를 들을수 있다. 왕따가 생긴 건 왜일까? 라고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아이들에게 한아이의 남들과 다른 외모, 혹은 불편한 외모덕이 아니었나 싶다. 외모에 의해 판단되어지고 외모로 평가되고 외모로 존재가치가 결정되는 사회... 현재 우리사회가 아닌가 한다.
<일그러짐>
유리라는 매개체가 등장한다. 이 매개체는 예쁜 과일이나 꽃의 모양을 사정없이 일그러트리고 왜곡시킨다. 원래 가지고 있는 그 아름다운 빛깔과 모양은 안중에도 없다는 듯이..
사과의 껍질을 깨물어 속살을 보다.
새빨간 정렬적인 빛깔의 사과가 어찌 보면 싱거울 거 같은 속살을 지녔다. 외형적인 모습으로 봤다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속살이 아닐까?
<단서>
이세상을 살아가는데 반드시 외모의 중요성을 인정한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것은 속내, 즉 그 사람의 성품, 마음, 의지, 열정등 외부로 보여지지 못하는 무언가가 그 사람의 가치를 결정지을 더 큰 단서가 아닐까?
적어도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Exterior...
<Exterior>
As shown in the piece, there are many beautiful objects like an apple, other fruits or flowers in every piece. They are the most desirable motif of the artist who wants to express his criticism of pursuing outer beauty and have been found in his many pieces for long. The objects have been loved by the public as much.
Looking at the reality of life in Korea, you can find many people think that they are supposed to have a nice car even if they live in adversity, and there are many people who can condescend to those with a nice car. Appearance has a far-reaching influence. Besides that, there is another problem of outcasts. Why on earth is this bullying happening? If you mull it over, the different or uncomfortable look of a child could be blamed. It is the current society where we live that people are openly judged by their appearance.
<Distortion>
There comes a glass, a medium that distort ruthlessly the appearance of beautiful fruits and flowers like it does not give a toss about the original beautiful color and shape.
If you bite an apple, its bare skin is revealed.
The apple with passionate red color turns out a fruit with bland skin color. Only focusing on its external feature can fail to notice the reality.
<Clues>
It is true that appearance is important in our life, but it is much more important to find the clues which we can judge a person with like his character, mind, willingness and passion, though invisible. At least, that’s what I think.